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경인지방통계청‘통계체험관’운영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9.09.05 13:31 |


경인지방통계청(청장 손영태)4일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에서 통계체험관을 운영하여 다채로운 통계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과천시 주최로 매년 열려 올해 4회차 행사이며, 경인지방통계청은 2018년에 이어 2년째 참여하여 청소년을 위한 통계체험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체험관은 전년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부스였기에 올해는 주최측의 요청으로 부스를 두 개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통계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통계체험관에서는 통계교육체험(통계퀴즈 룰렛게임, 통계직업 빙고게임, 통계지식 뿅망치게임, 초콜릿 통계체험), 통계검색체험(KOSIS, 통그라미, 통계 자화상), 통계진로상담과 통계활용포스터 전시회 등 통계를 흥미롭게 느끼고 배우는 다각적인 코너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과천중학교 김 모 양은 수학시간에 배울 때와는 달리 통계가 참 재미있고 쉽게 느껴져 좋았고, 통계에 대한 진로에도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통계를 친근하게 여기고 자신있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유익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