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성동구‘도로다이어트’로 보행환경 UP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01.13 08:48 |

 

성동구 마장로42길 교차로 구간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사업완료

주민의견 적극 반영...보행로 연결, 고원식 교차로, 중앙분리대 설치 등 개선공사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해 12월 말 마장로42길 교차로 구간에 불필요한 차로를 줄이고 보행공간을 확보해 보행친화 환경을 만드는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업구간은 마장로42길 마장동주민센터 앞 교차로에서 살곶이길 앞 교차로 부분으로 마장초등학교, 세인유치원, 마장 어린이집 등 어린이들의 주 통학로이자 마장동주민센터를 이용하는 노약자와 주민들의 보행로이다. 그러나 좁고 불편한 보행공간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인근 주민들의 대표적인 민원발생 구간이었다.

이에 2018년 이 구간이 ‘2018년도 서울시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공모사업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불필요한 차로를 축소하고 보도를 확장하여 단절된 보행로를 연결하며 걷기 좋은 보행환경 조성에 나섰다. 가로수 및 전신주 등 보행 장애물을 이전 및 교체하고 고원식 교차로와 횡단보도 신설, 과속방지턱, 볼라드, 중앙분리대를 설치했다.

구 관계자는 추진과정에서 도로가 좁아지는 것에 대한 우려 등 주민들의 이견이 있었으나 지속적인 주민 설명회를 통한 의견 조율을 이뤄냈고 개선사항 등에 대한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맞춤형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사업 및 쾌적하고 편안한 보행환경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보행자가 보호받는 보행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광훈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