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도봉구,‘동네 선배가 알려주는 진짜 진로 컨설팅’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9.08.21 12:46 |


- 현업에 있는 멘토들과 면대면으로 진로 컨설팅 받을 수 있는 기회!

- 지역의 특성, 문제점, 진로방향 등 창업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의 기회 제공

-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9개 창업 부문의 현직 멘토들로 구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의 청년벤처를 발굴·네트워킹하고, 서로 간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멘토-멘티 매칭 프로그램 동네 선배가 알려주는 진짜 진로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 분야의 청년벤처 사업자들을 멘티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업무현장에서의 다양한 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구는 특히 청년 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요식업, 독립서점, 배우·예술가, 미디어·영상, 제품제작·편집숍운영, 출판·1인 출판, 문화기획·예술교육, 도시재생·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현직 전문가를 멘토로 선정했다.

각 분야별로 1명의 멘토당 3명 내외의 멘티가 배정되어 보다 솔직한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창업 상담이 필요한 청년(19~39)이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하면 멘토가 직접 연락해 컨설팅일정을 잡게 된다. 신청은 신청링크(https://forms.gle/Wh8fcUoEu5z64WiM8)를 통해 하면 된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연결고리를 제공하고, 일회성 만남이 아닌 지속적으로 관계 유지로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구는 기존에 진행해온 멘토의 강의중심 프로그램이 아닌, 각 분야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멘토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직접 만나 현실적인 고민을 직접 묻고,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청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선배 창업자들로부터 생생하게 듣고 배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재현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