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손흥민 챔스 8강 결승골, BBC 'MOM'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9.04.10 14:17 |

한국 축구의 슈퍼 스타 손흥민(27·토트넘)이 영국과 미국의 스포츠뉴스를 독점했다. 영국 BBC는 물론이고 미국 CNN 스포츠도 손흥민의 맨시티전 결승골을 매우 비중있는 뉴스로 보도했다.

손흥민은 10일 새벽(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EPL 라이벌 맨시티와의 유럽챔피언스리그 81차전서 시즌 18호골이자 결승골을 터트려 토트넘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맨시티는 주 득점원 아궤로가 PK를 성공시키지 못했고, 적지에서 1패를 안고 홈 2차전을 준비하게 됐다.

CNN은 손흥민을 '라이징 손(Rising Son)'이라고 표현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의 활약상을 매우 자세하게 보도했다. 해리 케인(토트넘)의 발목 부상으로 아웃된 후 토트넘은 위기를 맞았지만 손흥민이 귀중한 결승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이 맨시티 풀백 델프를 페인팅 동작으로 제치고 왼발로 낮게 깔아찬게 맨시티 골키퍼 에데르송을 지나 골대 안으로 빨려들어갔다고 묘사했다.

손흥민의 방송 후 인터뷰 코멘트까지 실었다. 손흥민은 경기 직후 영국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하나의 팀으로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90분 동안 싸웠다. 우리가 맨시티 보다 결정력에서 앞섰다. 이길 만한 자격이 있다"면서 "나는 이 스타디움을 좋아한다. 여기는 플레이하기에 환상적이다. 이런 기회를 갖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지난 크리스탈팰리스와의 새 구장 오픈 경기에서도 결승골을 터트린 바 있다. 손흥민은 최근 2경기 연속골 행진이다.

CNN은 며칠 전 손흥민이 영국 사회에서 미친 영향력에 대한 스페셜 리포트를 전세계에 보도한 적이 있다. 손흥민은 영국 한인 사회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어린 아이들은 손흥민의 활약을 보면서 축구공을 차고 있고, 런던 뉴몰든을 중심으로 한인 지역 경제는 생기가 돌고 있다고 한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을 MOM으로 선정했다. 매체는 손흥민은 현대 축구의 이상적인 공격수"라며 "지치지 않고, 이타적인데다 득점력과 책임감도 있다"고 찬사를 보냈다

[편집국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