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미소국가대표‘미소팡’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5.01.28 12:36 |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미소국가대표미소팡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단법인인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인 미소국가대표 팀들의 활약이 세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발대하여 현재 활동 중인 미소국가대표 11기는 총 100여 명으로 구성된 외국인 관광객 환대실천 캠페인대학생 홍보단이다.

이들은 각 5명씩 20개의 팀으로 나누어 창의적인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 서비스 개선 캠페인을 펼쳐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11기의 미소팡팀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소팡 팀은 조소영(한국관광대1), 윤태식(안양대3), 정규범(가톨릭대3), 곽민선(복단대3),임다혜(인하대4)5명인데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환대실천 캠페인 전개하고 있다.



최근 125일 실시한 미소팡 팀의 오프라인 활동은 서울고속버스터미널(강남센트럴)에서 기사님과 함께 환대실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아침 일찍부터 운전하는 기사들을 위해 직접 영양가 있는 주먹밥을 만들어 이들에게 전해주면서 외국인을 보면 미소로 환대해 달라고 부탁하면서 안전운전도 함께 다짐을 받는 의미 있는 행사를 펼쳤다.

팀의 막내이면서 조장을 맡고 있는 조소영 학생은 찾아뵌 기사님들 모두 밝은 미소를 가지고 계셔서 너무 기분 좋았다. 앞으로도 많은 기사님들이 외국인이 버스에 타면 미소로 환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해맑은 미소를 보였다.

미소팡팀은 지난해 10월부터 2013년 문화관광형시장 선정에 이어 지난 5월 국제 명소화시장으로 지정된 안동구시장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동구시장이 지니고 있는 문화, 관광자원 등을 소개 코리아그랜드세일 연계활동 명예 관광 보안관 출범 1주년 기념 캠페인 인천공항 웰컴이벤트 할로윈 데이 내/외국인 환대서비스개선 캠페인 친절서약서 받기 등의 활동을 이행했으며, 이번 2월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번 안동구시장 방문은 외국인을 위한 가이드맵 제작, 시장 모니터링 안동구시장 홍보영상 제작, 친절 서약서 받기 등을 위해 이뤄졌다.

또한 2013년 문화관광형시장 선정에 이어 지난해 5월 국제 명소화시장으로 지정된 안동구시장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동구시장이 지니고 있는 문화, 관광자원 등을 소개하기 위해서 방문했다.

이날 미소팡 팀은 안동찜닭, 버스킹 등 안동구시장 만의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즐기고, 이를 안동구시장을 홍보하는 지도제작에 활용했다.

미소팡팀의 윤태식(안양대 3)학생은 활동을 마치고나서 "서울에서 가깝지 않은 거리라서 선정에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거리에 사용되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큰 매력을 가진 시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성철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