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관악구,청년 노동·사업자를 위한 노동법 온라인 특강 운영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12.18 13:39 |


- 청년 취업·창업희망자, 노동·사업자별 맞춤형 노동법 온라인 강좌 제공

- 변호사와 함께 구직·근로·창업·경영 시 고려해야 할 노동법상 권리와 의무를 손쉽게 이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청년들이 바람직한 일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누구나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노동법 법률 강좌를 유튜브 라이브관악에 개설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어려운 점을 감안, 강좌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근로계약, 4대보험, 산재 등 노동 법률 상식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강좌는 총 5강이며, 생애 첫 노동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안내 (근로계약, 최저임금, 근로시간)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안내 (채용공고, 근로계약, 4대보험, 근로시간) 일하는 청년? 이것만은! (노동조합, 직장괴롭힘, 성희롱, 산재, 사직) 사업하는 청년? 이것만은! (유연근무, 영업양도, 징계·해고, 퇴직연금)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제도 (체당금, 실업급여, 노동청 진정, 노동위원회 구제신청)를 주제로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내용을 담았다.

각 강좌는 40분 내외로 관악구노동복지센터 노동상담 및 교육전문위원인 정진아, 김성훈 변호사와 관악 청년네트워크 위원이 청년 구직자, 노동자, 창업자, 사업자들이 알아야할 노동법 상식안내와 Q&A로 진행된다.

유튜브 검색창에 라이브관악을 검색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 후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관악구노동복지센터(02-886-7900) 상담신청을 통해 노동 법률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장기화하면서 많은 청년들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이번 노동법 온라인 특강이 생애 첫 노동·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바람직한 일터를 만드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