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구로구,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 운영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10.25 09:35 |


- 전기설비 관련 이론실습 교육, 수료 후에는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 제공

- 교육비 전액 무료, 자격증 응시료 1회 지원 내달 27일까지 수강생 모집

 

구로구(구청장 이성)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코로나19 여파로 실직, 구직난 심화 등 실업문제가 심해지고 있다주민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한다23일 밝혔다.

전기내선공사는 건축물 내 전기시설물의 설치, 유지, 보수, 관리 등 전기설비 관련 업무를 말한다. 기초산업분야 전반에서 꾸준히 인력 수요가 있어 안정적인 직업군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교육훈련과 취업연계 과정으로 이뤄진다.

먼저 127일부터 내년 41일까지 전기설비 실무, 전기기능사 필기·실기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5, 하루 8시간씩 총 52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수료 후에는 참여자 면담을 통해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전기기능사 자격증 응시료도 1회 지원한다.

구로구는 내달 27일까지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구직자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위탁교육기관인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395-365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전기내선공사 전문인력 양성 과정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문의는 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860-2054)로 하면 된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