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영등포구,생필품 담은‘탁트인 마음상자’950가구 전달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03.14 11:28 |

  

- 취약계층 950가구에 전달, 가구당 1박스 지원, 동주민센터노인복지센터쪽방상담소 등 배부

- 마스크, 손 세정제,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 및 쌀, 라면, 밑반찬 등 식료품 담겨

- KDB산업은행, AIG손해보험 등 6개 기업 약 2천만원 후원 및 제작 동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취약계층 950가구에 위생용품과 식료품이 담긴 탁트인 마음상자를 전달한다.

전국적으로 복지관, 무료급식소 등이 운영을 잠정 중단하며 감염 확산 최소화 조치를 이어가고 있어 취약계층은 위생 및 끼니 걱정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에 구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주민 950가구에 생필품이 담긴 탁트인 마음상자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는 것이다.

상자에는 마스크, 손 세정제,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쌀, 라면, 국수, 밑반찬 등의 식료품이 담겨있다.

구 자원봉사캠프 및 자원봉사연합회 회원 20여 명은 12생필품을 상자에 담아 포장하는 작업에 임했다.

이날 봉사에 함께한 정영숙 영등포구 자원봉사연합회 회장은 “1997년부터 24년째 지역을 위해 봉사하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라며 모두가 어려운 이때, 구민으로써 이웃에게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또한 KDB산업은행, AIG손해보험, 코레일유통 경인본부 등 6개 기업이 2천만 원 가량의 후원과 함께 탁트인 마음상자 제작에 동참했다.

구는 완성된 탁트인 마음상자 950개를 12일부터 동주민센터, 지역아동센터 17개소, 영등포노인복지센터, 쪽방상담소 등에 순차적으로 배분하며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신 기업들과 봉사자들께 감사의 말씀 전해드린다코로나19 사태에 소외감을 느끼는 주민이 없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해 전폭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자치행정과(2670-3158)로 하면 된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