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영등포구‘에너지 절약왕’뽑는다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03.10 11:15 |

 

- 에코마일리지 동별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 위한 유인책 마련

- 18개동 모두 참여, 하반기 신규 가입 건수 및 홍보 실적 등 종합 평가

- 오는 11월 실적 우수 동주민센터 8개동 선발, 표창 및 인센티브 지급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에너지 절약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2020 에코마일리지 동별 경진대회를 추진, 동주민센터의 적극 홍보를 유도해 주민 참여율을 높인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기업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는 만큼 마일리지로 전환되는 제도로, 마일리지는 상품 교환 및 아파트 관리비 할인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 가능하다.

구는 에코마일리지 제도의 홍보로 주민의 가입을 독려하고, 주민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동별 경진대회를 열어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에코마일리지 동별 경진대회는 동주민센터별 개인 신규 회원 250, 단체 신규 회원 20건 모집을 목표로 하며, 하반기 2회에 걸쳐 에코마일리지 신규 가입 건수 홍보 실적을 종합 평가한다.

구는 오는 11월 실적이 우수한 8개 동주민센터를 발표하고, 최우수 1개 동, 우수 2개 동, 장려 5개 동에 표창 및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동별로 실적을 높일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자발적인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취지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희망하는 주민은 환경과(☎2670-3462또는 관할 동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에코마일리지 사업 평가에서 2019년 상하반기 우수구에 선정됐으며, 서울형 환경 · 에너지 정책자치구 공동협력 사업평가에서 8년 연속 수상하는 등 지속 가능한 환경 정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는 주민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환경 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제도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환경과(2670-3462)로 하면 된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