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금천구,‘책볶음밥’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9.11.19 14:28 |


- 22(), 구청 대강당에서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성과공유회 개최

- ‘책엄마들이 함께 모여 문화공연, 책엄마 사업 성과공유,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

 

탑동초등학교 책엄마 양정아 씨는 좋은 책을 선정하는 일도 재미있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아이들이 집중해서 듣고 흥미를 보이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껴, 내년에도 계속 책엄마로 활동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독서문화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작은도서관과 초등학교가 연계 추진한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성과 공유회를 오는 22() 오전 10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엄마가 지어주는 책볶음밥은 지역 내 작은도서관들이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회와 연계해 책엄마 양성과정을 운영,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책 읽어 주는 방법을 배운 책엄마가 학교에 찾아가 초등학교 저학년생에게 책읽어주기 수업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8개 작은도서관(해오름, 미래향기, 지혜의숲, 청개구리, 꿈씨어린이, 맑은누리, 도란도란, 은행나무어린이 작은도서관)에서 13개 초등학교(두산초, 독산초, 문교초, 금나래초, 금산초, 영남초, 문성초, 정심초, 시흥초, 문백초, 신흥초, 금동초, 탑동초)와 연계해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했다.

책볶음밥 성과공유회는 개그맨 김선정의 사회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문화공연, 사업성과 나눔, 작가와의 만남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1부에서는 시흥초 책엄마 시행착오팀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책엄마들의 그간 사업성과 공유와 정심초 책엄마의 오과장 서해바다 표류기빛그림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2부에서는 그림책을 즐기는 10가지 방법을 주제로 민들레는 민들레의 저자 김장성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한편,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책볶음밥사업은 아이들의 독서능력 함양뿐만 아니라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통해 지역 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올 한해 수고해준 책엄마들 덕분에 아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하게 되고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앞으로 노후 도서관 시설 개선, 작은도서관과 지역을 연계한 독서문화진흥사업 등 동네방네 책 읽는 금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2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