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금천,첫 번째 과학 페스티벌 개최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9.09.23 12:55 |


-1011() ~ 12() 금천구청 광장 및 금나래 공원 일대에서 첫 과학 페스티벌 개최

-드론, 로봇,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3D 기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코딩캠프’, ‘코딩경진대회’, ‘진로박람회등 풍성한 페스티벌 구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1011일과 12일 금천구청 광장 및 금나래 공원 일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흐름에 맞춰 탄탄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2019 금천 과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그 첫 번째 이야기로 금천, 미래를 탐(탐험, 탐구, 탐색)하다! G-Science Day’를 주제로 선정했다. 당일 페스티벌은 주제에 따라 탐험거리’, ‘탐구거리’, ‘탐색거리’ 3가지 분야로 나눠 운영한다.

먼저, ‘탐험거리에서 드론, 인공지능 로봇, VR·AR·MR(가상·증강·혼합현실), 3D기술(3D 전신스캔, 모델링, 프린팅, 3D)80여 개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미래과학기술을 접할 수 있다.

탐구거리로는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기업과 함께 코딩 캠프코딩 경진대회가 열린다. ‘코딩은 초등, 중등 교과과정에 반영될 정도로 핵심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1011일 열리는 코딩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실제 게임 개발과 동일한 과정을 통해 코딩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아울러, 1012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해 청소년들은 그 동안 쌓아온 코딩 역량을 마음껏 펼쳐볼 수도 있다.

코딩 캠프코딩 경진대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통합예약서비스 - 기타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6일까지이며, 자격요건을 확인 후 108일 참가 대상자를 확정 통보할 예정이다.

마지막 탐색거리진로 박람회미래교육 축제도 함께 개최해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진로 박람회에서는 로봇전문가, 코딩전문가, 웹툰작가, 크리에이터, 스타일리스트 등 미래의 유망 직업을 체험하거나 성격유형검사, 진로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미래교육 축제에서는 금천교육협치추진단의 각 분과가 운영하는 부스(향초 트레이, 페이스 페인팅, 종이전구, 3D예술활동 등),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마을 속 생활과학교실(비행기구 제작 등), IoT(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텃밭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101211시 축하공연과 함께 기념식이 열리고, 전문가 드론 시연, 인스타그램 자판기, 스마트 캐리커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민선7기 금천형 미래교육의 길을 만들어 가고자 민선7‘4대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그 중 과학학교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평소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미래 과학기술을 마음껏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