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구로구,어린이 식생활 안전 특별교육 실시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19.09.11 12:21 |

 

- 가족밥상아침밥 먹기GMO 식품 이해 등건강하고 행복한 식습관 형성의 기회 제공

- 내달 15일까지 13개 초등학교 대상퀴즈, 게임, 동영상 등 아이들 맞춤형 교육 진행

 

구로구(구청장 이성)어린이 식생활 안전 특별교육에 나섰다.

구로구는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자리가 부족한 현대사회에서 어린이들에게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 특별교육을 마련했다11일 밝혔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 특별교육은 참여를 희망한 관내 13개 초등학교, 71학급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지난달 26일 오류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내달 15일까지 이어진다. 전문 교육기관인 식생활교육 서울네트워크강사들이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해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은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과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 불량식품의 유해성과 건강한 먹거리 선택 GMO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 식중독 예방과 손씻기 방법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위한 유의사항 등으로 꾸며진다.

핵가족화와 바쁜 일상 등으로 인해 가정 내 밥상머리 교육의 기회가 적어짐에 따라 바른 인성과 식사예절에 대한 교육도 병행한다.

퀴즈와 게임, 동영상 시청 등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 스스로 식품 안전과 영양에 대해 생각해보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