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강남구,‘찾동 복지전달체계’개편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08.11 18:06 |


- 기존 대면 회의·교육·상담·돌봄 온라인 전환 폭염 취약가구 대상 냉방·제습기기 등 지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위드코로나시대를 맞아 이달부터 기존 돌봄체계를 온라인 중심으로 전환하는 등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이하 찾동)의 복지전달체계를 개편했다.

구는 이번 개편을 위해 지난달 논현1·일원1동에서 시범운영을 마쳤으며, 기존 찾동의 대면 회의나 교육, 상담 및 돌봄체계를 비대면 중심으로 전환해 감염위험을 최소화하고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구민 편의를 위해 더강남앱으로 복지서비스를 신청하도록 했으며, 구청과 동주민센터에 웹카메라, 헤드셋 등 장비와 관련 화상 프로그램을 설치해 ‘ZOOM’앱을 통한 회의와 교육 고독사 고위험군 돌봄가구 대상 모니터링 온나라 이음을 활용한 민원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강남구는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지난달부터 문고리 리플릿 96000부를 배부한 데 이어, 복지 취약가구 21677가구에 홍보문자를 발송했다. 이를 통해 발굴된 폭염에 취약한 위기가구에는 냉방·제습기기, 비상용품을 비롯해 전기요금 등 공과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규웅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