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구로구,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01.18 10:00 |



-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30분까지 진행

 

구로구(구청장 이성)‘VR(가상현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에게 첨단 기술을 직접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마트시티 구로도 널리 알리기 위해 VR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17일 밝혔다.

‘VR 체험 프로그램은 신도림역에 위치한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체험 내용은 지진태풍 대응 훈련 소화기제세동기 사용법 자연 속 휴식과 극지심해 탐험 3차원 드로잉 범죄사건 해결 등 19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는 이 중 2종의 콘텐츠를 선정해 주기적으로 교체 운영하며 보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30분까지 홍보관을 방문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는 구로구가 추진하는 각종 스마트 도시 사업도 살펴볼 수 있다. 지난해 9월 개관한 홍보관은 스마트 도시 시민상황실, 디지털 트윈, 게이트비전, 스마트 오피스, 디지털 갤러리 등으로 꾸며져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 구로 홍보관을 찾아 VR 체험을 즐기고 미래 도시의 모습도 만나 보시길 바란다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영구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