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서울구정신문을 사랑하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지역의 각 구정 언론의 새 지평을 열어갈 인터넷 서울구정신문 창간을 맞이하여 서울시민과 함께 각 구민 여러분의 진심어린 마음을 담아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도 서울구정신문이 창간되기까지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격려의 말씀과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정보가 요구되는 다변화된 지식정보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주변 가까이서 일어나는 진솔한 삶의 이야기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지역 언론은 구민들이 필요로 하는 참된 소식을 바르고 진솔하게 보도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앞장서야 하는 사명감을 안고 있습니다.

우리 서울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고 세계에서도 규모가 큰 거대 도시이기에 각종 사업추진과 지역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현안사항들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명쾌한 분석과 함께 실현가능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는 데에도 서울구정신문이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서울구정신문은서울시정 소식 뿐아니라 각 구정의 소식을 상세하게 전하는 지역 언론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서울구정신문는 구민 속으로 깊이 들어가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지역사회의 여론을 전달하고 시정 및 구정시책에 대한 올바른 홍보와 건전한 비판을 통해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정론직필의 인터넷신문 역할을 크게 발휘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인터넷 서울구정신문의 창간을 서울시민과 함께 우리 이웃들의 희노애락을 잔잔하게 소개하면서 고향사랑 정신함양과 알권리 충족에 힘써 지역의 언론발전과 문화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비전과 희망이 있는 인터넷 언론매체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